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내수공업 사각형 일회용 마스크 재단 하기

by vitaminsea 2020. 3. 11.
728x90

가내수공업 사각형 일회용 마스크 재단 하기

 

드디어 주문한 부자재들이 하나 둘 도착하는데 필터와 고무줄이 안 오네?

마스크 4가지 조건

1. 부직포 2. 멜트브라운 필터 3. 노즈 와이어 4. 고무줄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영상 보다가 판매하는 것도 아니고 개인이 사용할 거 만드는 영상에 댓글들이 어찌나 오지랖 떠는지 언제나 부정적인 사람들이 난리다. 그런 사람들은 그냥 약국이나 우체국 농협에 줄 서서 구매하길 바란다. 

일단 내가 사용할 거지만 알코올로 다 소독하자.

오랜만에 꺼난 미싱 정전기포로 먼지도 다 닦아 주고 준비하는 데만 한참 걸린다.

싱거 미싱 : 튼튼해서 좋다 ㅋㅋ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 18만원 내외

부직포와 노즈와이어만 온 시점에 할 수 있는 건 샘플 만들어 봐야지 어쩌겄어.

가로 18 x 세로 19 재단하기
왼쪽 겉면 / 오른쪽 안면

 

기존 가지고 있던 마스크로 패턴 떠놨지만 생각해 보면 할 일이 너무너무 많아지는 게 아닌가.

그래서 가로 18㎝ x 세로 19㎝ 마분지 두께의 단단한 종이를 오려서 겉면 안면 부직포를 자를 려고 하는데 100x90㎝ 짜리 자르려니 이거 생각보다 너무 노가다다.하하하하하하하하.

넷플릭스 틀어 놓고 생각 없이 와이어 줄 12㎝로 자르다 보면 금세 200개 만들 수 있다.

 

pvc 둥근형 전선 

빵끈도 많이 이용하는데 흰색 부직포 사이로 은색 금색으로 보이는 게 싫어서 폭풍 검색해서 알아낸 pvc전선 끈이다.

둥근형으로 구입하면 기존 마스크용 와이어 1마에 1000원인데 요건 150m에 3900원에 배송료 따로 해도 개이득인데?

와이어가 부드러워 얼굴에 사용해도 큰 무리 없이 노즈 와이어로 적당한 거 같다. 

 

 

 

 

샘플이라 부직포 겉면 + 정전기포 + 부직포 안면으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두께감이 있다. 

하나 워터에서 구매한 멜트브라운 필터 원단은 부드러울 텐데 일단 상품 도착해서 확인 후 방법은 생각해보는 걸로 하고, 필터 못 구하면 정전기포로 만들면 원가 단가를 확 줄일 수 있다.

구매한 마스크의 경우 순간 뜨거울 열로 비닐 성분을 녹아 붙이고 기계가 다 절단해 주기 때문에 곡선이 살아 있지만 샘플로 만들려고 짱돌을 굴려 보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걸 보면 그냥 사각형 모양으로 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 듯.

일단 첫 샘플이라 허접하지만 언제 올지 모르는 고무줄 기다리며 치수나 모양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 고민 쫌 해보자.

처음은 뭐든 쉽지 않듯 샘플 하나 만들어 내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대신 손에 익기 전까지 하나 만들 때 오리고 절단하고 고무줄 달고 미싱하기 보다는 재단하는 날 미싱 하는 날 같이 공정을 나누면 만들어 내는 속도에 날개를 달지 싶다.

첫날이라 사실 괜히 만든다 했나? 싶다가도 뉴스 보며 그래그래 집에서 만들어야지 재료가 언제 오려나 주문한 꿀고구마는 내 누룽지는 주문 폭주로 언제 오려나 기다리자.

이렇게 힘들어도 잘되는 곳은 잘되는 구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