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애드고시

by vitaminsea 2020. 4. 10.
728x90


코로나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애드고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제대로 게재하고 운영한지 한달 정도 되었다.

3월 둘째주 글 갯수 10개 내외일 때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글포스팅을 1일 1포하고 정확히 2주뒤 승인 거절 메일이 왔다. 승인거절 사유는 콘텐츠 없음 이였는데 나같이 초보 블로거들에게 나같은 뻘짓은 하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에 거절승인 이유에 대해 적어 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설정 - 애드센스 신청 중 스킨변경 금지!

블로그를 시작하면 스킨을 선택할 텐데 여러 스킨들을 미리보기 하여 반응형 스킨 중 나중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것까지 생각해서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해야 한다.

 나는 별 생각 없이 블로그 개설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킨으로 설정해 놓고 애드센스 신청 중 스킨변경을 하였다. 스킨변경 되면 html편집에 구글메타태그, 네이버메타태그, 애드센스 코드가 리셋 된다는걸 몰랐다. 사이트맵도 새로 제출해야 하고 이래저래 귀찮게 재수정 해야 할 것들이 있고 이제는 따로 저장해 놓고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고 나니 오히려 쉽게 설정하는 법은 알았지만 애드고시 기간은 늘어났다.




빈카테고리는 오류를 일으킨다.

나의 최대 실수 중 하나는 글 빈카테고리에 업로드 한거다. 글관리 보다 알게 되서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고 빈카테고리에 있던 글들을 다 옮겼다. 그리고 2주뒤 20개 이상 포스팅 하고도 콘텐츠 없다는 메일은 받은건 당연한 것일 거고 카테고리 2개중 1개 삭제하니 구글 콘솔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 

카테고리는 여러개 만들어 운영 할 예정이면 카테고리 안에는 꼭 글이 들어 있고 빈카테고리는 오류를 부르니 여러개 포스팅이 어려우면 그냥 한 카테고리에 작성하자.




구글 서치콘솔 설정하기

나와 같이 애드센스 신청 중 스킨변경과 카테고리 수정 기존 작성글 삭제한 경우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하지만 했다면 다시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과 rss 재등록 해주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심사 전에 수정된 사이트맵과 rss 등록 하여 재심사 받는 일 없도록 해요. 

블로그 초보라 몰라서 저는 하지 말라는 거 다해서 결국 1차 거절 당하고 1주일 동안 의욕 상실로 왜 거절 된건지 찾아 헤맨다 시간만 날려 먹었어요.




포스팅 당 글자수 - 1000자 이상

한 주제로 포스팅당 글자수를 1000자~1500자 정도 작성 하고 전문지식을 구글이 좋아 한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전문지식을 작성하기엔 어떤걸 작성해야 할 지 사실 감이 없다. 그래서 내가 꾸준히 작성할 수 있는 주제나 쉬운 드라마, 영화, 도서 리뷰로 시작해도 좋고 생활정보로 이미지는 자신이 찍은 사진 1~2장과 가독성 있는 글 쓰기를 해보자. 그리고 한 번 승인 받고 나면 두번째 블로그 승인때는 글 500자 정도 포스팅 한 것들도 승인 받기 쉽다는 어떤 분의 리뷰를 보았다. 


전체 글 개수는 몇개 일때 신청하면 좋을까?

사실 이건 주제에 따라 달라 지는거 같다. 어떤 분은 글 3개로 승인 받으신 분도 있고 기본 10개 이상 20개 사이 일때 신청하라는 글들을 많이 보았지만 글 50개 여도 승인이 안난 다는 사람도 있으니 역시 주제와 콘텐츠에 따라 상이하다 보이는데 가급적이면 저작권이 애매하거나 폭력적인 콘텐츠는 삭제해주고 글에 링크를 많이 걸어 두면 사이트 점수가 떨어지니 왠만하면 승인 받기 전 까지는 복잡한 html 없이 글과 이미지만 작성하자. 






애드센스 위반 사항으로 메일이 왔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이 애드센스와 애드핏 두 광고 같이 게재가능 하다고 해서 애드센스 신청 다음날 바로 애드핏 신청 후 승인 받았다. 애드센스는 2주 걸리니 그 사이에 애드핏 광고 수익 받고 있었는데 애드센스 신청 중 심사과정 중에 과도한 광고노출은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한다. 그래서 다음 번 애드센스 신청 할 때는 애드핏 광고를 빼고 신청해 보려고 한다. 쿠팡 배너도 일단 삭제해 주는게 좋다고 하니 애드고시 합격 후 애드핏과 쿠팡 배너를 달아 주자. 


한달 동안 블로그 초보가 시행착오를 겪고 승인거절 된 이유를 알게 되서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재신청 하고 기다리는데 구글로 부터 메일이 왔다. 택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구글 메일을 기다리는데 이번에는 승인 거절 이유가 너무 명확하게 적혀 있다.




코로나 애드센스 승인 거절

what!! 머라고?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로봇이 모든 검토 하는 줄 알았더니 로봇이랑 구글직원이 함께 승인을 내주고 있었구나 코로나 때문에 너그러운 양해 부탁하니 머라 할 수 도 없으니 다시 광고를 게재해 보라는 메일이 오기 전까지 1일 1포하며 글 개수도 늘리고 키워드 잡는법이나 유입수 늘리는 거에 집중하며 기다려야 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