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인가구 삼성카드 어플 5차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by vitaminsea 2021. 9. 6.
728x90

1인가구 삼성카드 어플 5차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정부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입니다.

 

신청기한은

9월 6일 부터 10월 29일 까지 신청가능하며 6일부터 10일까지 5부제(출생년도 끝자리)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월요일 1,6년생 / 화요일 2,7년생 / 수요일 3,8년생 / 목요일 4,9년생 / 금요일 5,0년생 순이며 그 이후부터는 원하는 날짜에 신청가능합니다.

 

사용기간

2021년 12월 31일(금) 까지 이니 약4개월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주 사용카드가 삼성카드라 기존에 등록되어 있기도 해서 쉽게 신청이 가능했어요.

일단 해당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로 신청이 가능 하기 때문에 사용 편한 쪽으로 선택해 주세요.

 

삼성카드 어플로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1) 어플 로그인 하기 

어플 상단 신청하기 클릭

 

 

2) 대상 여부 조회 및 신청하기 클릭

 

대상 여부 조회 및 신청하기 클릭

 

 

 

 

3)신청 대상자 조회 결과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4)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신청 완료

 

 

 

예전 등록된 카드로 했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바로 신청이 가능 했습니다.

단, 해당 카드로 신청하면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 하니 주 사용 카드로 등록해 주는게 좋아요.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와 카카오톡으로 신청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고 신청은 30초 정도면 가능 하니 해당 요일에 맞춰 신청하면 다음날 부터 사용 가능 하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부산광역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네요.

반응형

댓글